자료제공- 코믹스브이


VR 웹툰 플랫폼 코믹스브이와 중국 1위 VR HMD 디바이스 제조사 DPVR이 VR 웹툰의 글로벌 유통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2월 1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코믹스브이의 VR 웹툰은 DPVR의 AIO(All-In-One) Mobile HMD인 Personal Cinema에 탑재되어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되었다.

DPVR은 세계 최초로 AIO Mobile용 HMD를 출시하였으며, PC용 HMD인 E3 Basic을 포함해 중국내 1위 VR HMD 디바이스 제조사로 매일 35만 명이 접속하는 VR 플랫폼 ‘3DBOBO’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믹스브이는 DPVR의 Personal Cinema AIO HMD를 통해 전 세계에 코믹스브이의 VR 웹툰을 서비스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사업영역 확대 및 다양한 VR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코믹스브이의 VR 웹툰은 타 VR 콘텐츠 대비 저렴한 생산가격과 강력한 IP(지식 재산권) 경쟁력, 현지화의 용이성 등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코믹스브이의 VR웹툰은 웹툰 특유의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2019년 2월 기준, 17개 작품의 약 100개의 에피소드를 선보였으며, 2019년내에 100개 이상의 추가
에피소드의 다양한 작품을 업데이트 계획 중이다.

세계 최초 VR웹툰 플랫폼 코믹스브이는 VR HMD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는 차별성을 내세워, 한국어, 영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의 4개국어로 서비스하여 해외에서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본 협력으로 중국을 겨냥한 글로벌 유통채널을 추가 확보한 코믹스브이는 DPVR과 향후 앱 선탑재 등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며 VR웹툰의 글로벌 사업 영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