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현대홈쇼핑, `VR 피팅서비스` 데이터방송에 도입

배윤경 기자
입력 : 
2018-03-27 09:25:27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현대홈쇼핑플러스샵 VR피팅서비스 방송화면 [사진 제공 =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KT와 손잡고 가상현실(VR) 피팅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VR 피팅서비스는 데이터방송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리모콘 조작만으로 3D 모델인 아바타를 통해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올레 TV 채널 36번 현대홈쇼핑플러스샵(이하 플러스샵)에서 VR 피팅서비스를 도입한 '조이너스 블라우스 3종' 판매 방송을 실시한다.

플러스샵 화면에 있는 '3D 보기'를 선택하면 방송 화면 우측에 새로운 이미지가 등장하고, 현대홈쇼핑이 방송 영상에 맞춰 제작한 3D 콘텐츠를 성별에 따라 선택 후 색상을 고르면 '모델모드'가 구현된다.

키·가슴둘레·허리 등 개인 신체 사이즈를 입력해 가상의 인물에게 옷을 입히는 '아바타모드'도 가능하다. 모델모드와 아바타 모드용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현대홈쇼핑은 제품마다 평균 90여대 카메라가 모델의 다양한 포즈를 전시 촬영하고, 3D 랜더링(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작업 등 여러 단계를 거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일부 백화점과 패션업체에서 ICT 기술을 접목한 3D 가상 피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TV홈쇼핑 사업자중에는 첫 사례"라며 "실제 매장에서 옷을 입어보고 사는 것과 유사한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갈 계획"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앞으로 VR 피팅서비스 이용 방송을 월 2회 이상 실시할 방침이다. 의류에서 뷰티·잡화·식품 등 상품군도 확대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플러스샵 취급고가 1800억원으로 데이터방송을 시작한 지 2년 만에 8배 이상 증가하며 급성장하고 있다"면서 "TV홈쇼핑 채널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소비 채널로 떠오른 데이터방송 이용자를 위해 ICT 기술을 접목한 재미있는 쇼핑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